샥즈 오픈핏 내돈내산 해외직구로 7만원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최근에 이렇다 할만한 전자제품을 산 적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적는 게 오랜만인 것 같네요! ㅎㅎ 한참 잘 쓰고 있었던 에어팟은 다시 당근마켓에 처분하고,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샥즈 오픈핏을 구매했어요. 다시 여름이 오는지 날씨가 너무 좋고 해서 런닝을 시작하는데, 역시나 에어팟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TMI일 수 있지만 제 아는 지인은 에어팟을 끼고 운동을 하다가 귀에 중이염이 걸린 적도 있어서 불안했어요.
샥즈 오픈핏을 만나다
그러던 중, 우연히 골전도 이어폰을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되었고... 그 전에는 사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재스러운 느낌이 강했기에 조금 고민을 계속하고 있었던 제품이었거든요. 고민만 몇 년 한 것 같은데, 그냥 중고 제품이라도 구매해볼까? 싶어서 찾던 중 새로운 놈을 발견! 그게 바로 같은 골전도 회사에서 나온 샥즈 오픈핏이라는 신제품이었어요.
그런데 샥즈 오픈핏이 왜 눈길이 갔냐? 하면, 가장 먼저 귀에만 걸 수 있는 타입이라는 부분이었습니다. 목에 칭칭 감지 않아도 되고, 골전도까진 아니라도 오픈형 이어폰으로 귀 속에 들어가는 이어폰이 아닌 점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샥즈 오픈핏 구매
바로 구매해야겠다! 마음에 결정을 내리고 찾아봤더니 기본 25만원은 하더라고요... 정말 후덜덜한 가격이구나 싶어서 고민을 한참 하던 차에... 해외직구로 그냥 구매해 버리면 17만원 정도 선이면 구매가 가능하다는 걸 찾았어요! 핫딜이 뜨면 15만원대로도 가능하고요! 그래서 해외직구랑 국내구매랑 뭐가 다를까? 또 찾아보니 A/S 유무의 차이였네요.
그러고 나서 A/S가 과연 필요할까?를 고민하게 되었는데 (왜냐면 가격 차이가 너무 나서...) 후기를 쭉 찾아보니 국내 제품을 굳이 비싸게 주고 샀는데 나중에 A/S가 필요할 때 정말 도움을 못 받았다는 글도 많았고 고객센터 연락조차 안 된다는 내용이 많았기도 해서... 그냥 해외직구로 질러버렸답니다. (그리고 저는 살면서 이어폰이 고장 나서 뭔가 A/S를 한 적이 없어서 더 그랬던 것 같네요) 솔직히 7~8만원 차이면... 너무 많이 차이나는 것 아닐까요? TMI일 수도 있지만, 제품은 완전 똑같습니다.
샥즈 오픈핏 언박싱 및 사용후기
해외배송을 시켰는데도 엄청나게 생각했던 것보다 빨리 도착했구요... 제품은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 언박싱 사진은 이 글을 쭉 읽으셨다면 이미 사진으로 다 보셨을 거고 ㅋㅋㅋ 이렇게 에어팟처럼 충전이 자동으로 되고 한 번 충전해서 거의 10번은 쓴 것 같은데... 아직 충전 한번도 안 하고 계속 쓰고 있습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 계속 착용한다면 좀 말이 달라지겠지만요 ㅎㅎㅎ
어차피 샥즈 오픈핏은 다 메이드인 중국이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되구요 착용 후 10km까지 땀 흘리면서 뛰어봤는데 당연히...!!!!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ㅋㅋㅋ 한번 떨어뜨려볼까? 싶어서 머리를 헤드뱅잉을 했는데 붙어있었습니다.... 소리는 골전도처럼 딱 붙어서 나는 게 아니라 귀 바로 옆에서 사운드가 때려주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야외 런닝할 때 정말 좋구요 차소리 사람 소리 다 들리고 너무 소리가 크지만 않다면 대화도 노래 들으면서 가능한 정도입니다. 그래서 정말 음악을 즐기시겠다 하는 분들은 사실 어울리지 않는 제품이고, 저처럼 운동 시에 그리고 어딜 돌아다니면서 쓸 때는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딱히 노래를 스탑하고 얘기하고 다시 재생시키고 이렇게 안 해도 됩니다.
또, 조용한 곳에서 들으면 당연히 에어팟마냥 저음 및 노래가 너무 잘 들립니다. 아참! 그렇다고 주위에 방해가 될까? 걱정하시던데 정말 바로 옆에 있어도 노래가 안 들리더라고요 그냥 거의 귀 가까이 대어야 좀 들리는 수준? 이라서 그 부분도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듯 10km 뛰면서 약 1시간 가까이 끼고 런닝했는데 아프거나 무리가 전혀 없었고 오히려 너무 가볍고 그래서 노래만 들리지 내 귀에 이게 꽂혀있다는 생각을 거의 안 하고 뛰었던 것 같네요. 빼고 나서도 뭔가 피부가 빨개지거나 하는 건 전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터치 한번이면 노래가 스탑/재생 되구요 꾹 누르면 다음 곡 재생, 그리고 통화도 당연히 가능한 제품입니다.
런닝할 때 노래를 못 듣는 이유가 바로 이어폰이었고 골전도를 해야 하나 정말 고민이 많았던 차에 운 좋게 만나버린 샥즈 오픈핏... 요놈은 안 팔고 평생 쓸 듯합니다. (과연 내구력이 얼마나 될지는 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