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일문그래머3답지 중학영문법3800제2학년 해설

by 월드2@ 2024. 7. 13.

중학 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와 해설 효과적인 영어 학습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중학 영문법 3800제 2학년 답지와 해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학교 영어 공부를 하면서 문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드릴게요.

CHAPTER 01 문장의 여러 형식

Unit 1 SV, SVC, SVO, SVOO

문장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영어 문법의 기초입니다. 주어(S)와 동사(V)의 관계를 파악하고, 보어(C)와 목적어(O)를 추가하여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보세요.

Unit 2 SVOC - 목적격보어를 가지는 동사

목적격보어는 목적어를 보충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I found the book interesting."에서 "interesting"이 목적격보어입니다.

CHAPTER 02 완료 시제

Unit 1 현재완료

현재완료 시제는 과거의 사건이 현재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have finished my homework."

Unit 2 과거완료

과거완료 시제는 과거의 특정 시점 이전에 이미 완료된 사건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I had finished my homework before dinner."

CHAPTER 03 조동사

Key Understandings 조동사의 두 가지 종류와 역할

조동사는 주동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능력, 가능성, 의무 등을 나타냅니다.

Unit 1 can/may/will

  • can 능력이나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 may 허락이나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 will 미래의 의지를 나타냅니다.Unit 2 must/have to/should
  • must 강한 의무를 나타냅니다.
  • have to 외부 요인에 의한 의무를 나타냅니다.
  • should 권장이나 조언을 나타냅니다.Unit 3 used to/had better/would rather
  • used to 과거의 습관을 나타냅니다.
  • had better 강한 권고를 나타냅니다.
  • would rather 선호를 나타냅니다.CHAPTER 04 수동태수동태는 주어가 동작을 받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he book was read by me."Unit 2 SVOO/SVOC 문형의 수동태SVOO와 SVOC 문형에서도 수동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he was given a gift."Unit 3 주의해야 할 수동태수동태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아봅시다. 예를 들어, 능동태와 수동태의 의미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CHAPTER 05 부정사부정사는 명사처럼 주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o read is fun."Unit 2 형용사적, 부사적 쓰임부정사는 형용사나 부사처럼 명사를 수식하거나 동사를 보충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have a book to read."Unit 3 목적격보어로 쓰이는 부정사부정사가 목적격보어로 사용될 때는 목적어를 보충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I want you to study."Unit 4 to부정사의 주요 구문to부정사의 다양한 구문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It is important to study."CHAPTER 06 동명사동명사는 명사처럼 주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ading is fun."Unit 2 동명사 주요 표현 등동명사를 사용하는 주요 표현들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I enjoy reading."CHAPTER 07 분사분사는 형용사처럼 명사를 수식하거나 동사를 보충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running water."Unit 2 분사구문분사구문은 두 문장을 하나로 합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Running down the street, I saw a dog."CHAPTER 08 비교 표현원급은 두 대상을 비교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as tall as."Unit 2 비교급을 이용한 표현비교급은 두 대상을 비교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aller than."Unit 3 최상급을 이용한 표현최상급은 세 개 이상의 대상을 비교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he tallest."CHAPTER 09 접속사접속사는 문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and," "but," "or."Unit 2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는 시간, 이유 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because," "when."Unit 3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는 주어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that," "whether."CHAPTER 10 관계사관계사는 명사를 수식하거나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who," "which," "that."Unit 2 주의해야 할 관계대명사의 쓰임관계대명사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제한적 용법과 비제한적 용법.Unit 3 관계부사관계부사는 장소, 시간 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where," "when."CHAPTER 11 가정법가정법은 현실과 다른 상황을 가정할 때 사용됩니다.Unit 1 if 가정법 과거, if 가정법 과거완료가정법 과거와 과거완료의 차이를 이해합시다. 예를 들어, "If I were you," "If I had known."Unit 2 주어+wish/as if 가정법가정법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I wish I were," "as if he knew."Unit 3 주의해야 할 가정법가정법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아봅시다.CHAPTER 12 특수 구문강조와 도치 구문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Never have I seen such beauty."Unit 2 생략/동격/부정생략과 동격 구문을 익혀봅시다. 예를 들어, "The man (who is) standing there."WORKBOOK각 챕터별로 연습 문제와 해설이 제공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답지와 해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천일문 그래머 LEVEL 3답지.pdf
    천일문 그래머 LEVEL 3답지(workbook).pdf
    중학 영문법 공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 Unit 1 강조/도치
  • Key Understandings 가정법이란?
  • Unit 1 who(m), which, that, whose, what
  • Unit 1 and/but/or가 이루는 구조
  • Unit 1 원급을 이용한 표현
  • Unit 1 분사의 쓰임
  • Unit 1 동명사의 주어/목적어/보어 역할
  • Unit 1 명사적 쓰임
  • Unit 1 수동태의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