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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고객센터번호 사고처리절차 이용 꿀팁

by 월드2@ 2024. 7. 27.

쏘카 고객센터번호 및 이용 꿀팁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차량 공유 서비스의 대표 업체인 '쏘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그리고 쏘카 고객센터 번호와 이용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번호

쏘카를 이용 중에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 번호로 즉시 연락하여 해당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고장이나 사고 발생 후 정당한 이유 없이 해당 사실을 쏘카 고객센터에 알리지 않을 경우 보험 혜택을 적용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미신고 패널티 요금까지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차량 이용 전 사고난 흔적을 발견했다면, 지체 없이 사진 촬영 및 모바일 쏘카톡을 통한 채팅 상담,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하여 해당 사실을 전달하셔야 본인 과실이 아닌 사고 흔적에 대해 입증할 수 있는 자료가 준비되기에 연락은 필수입니다!

쏘카 고객센터 번호

  • 쏘카 고객센터 번호 1661-3315 (연중무휴 24시간)
    • 이용 안내 / 긴급 견인, 비상 급유, 배터리 충전 등 긴급 출동 번호
  • 쏘카 사고 접수 센터 번호 1661-4977 (연중무휴 24시간)
    • 교통사고 / 접촉사고 / 단독사고 / 파손 접수 등 사고 접수/처리 번호
  • 쏘카플랜 계약 상담 센터 번호 1661-4885 (평일 기준 10시~19시)
    • 연장 계약 체결 / 추가 운전자 등록 등 상담 접수/처리
  • 쏘카톡 (모바일 채팅 상담) 모바일 앱 설치 후 채팅 상담 (평일 기준 09시 ~ 21시)쏘카 사고 처리 절차 안내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났을 경우, 부상자 및 차량 파손 여부를 확인하여 경찰서에 우선 신고하고, 쏘카 사고 접수 센터(1661-4977)로 신속히 연락해야 합니다.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라도,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쏘카 고객센터 연결 후 전문 상담원에게 사고 처리 및 대처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사고 이후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 견인 신청이 필요합니다.
  • 고객센터에서 링크가 포함된 문자를 발송하면, 사고 현장 사진 촬영 후 해당 링크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 정확한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해 쏘카 담당 보험사에 조사원 현장 방문 요청 (피해 규모 확인 / 사진 촬영 / 사고 경위 및 운전자 확인 / 신호 위반 및 과실 여부 확인 등)
  • 단독 사고가 아닌 경우 보험사 현장 방문 조사원이 피해 차주와 대화 진행
    이렇게 사고 경위 파악 및 1차 사고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보험 조사원은 명함만 주고 자리를 떠나게 되며, 피해 보상과 관련한 부분은 쏘카 사고 담당자 및 보험사 담당자와 의논하셔야 합니다.알면 좋은 TIP사고 후 차량 운행이 어려워 쏘카 사고 접수 센터를 통한 견인 서비스를 불렀더라도 차량 이용 시간 안에 반납 신청이 완료되지 않는다면 연장 요금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견인된 차량이 공업사에 입고가 완료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쏘카 이용 중 사고가 발생되면,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쏘카 서비스 이용은 당분간 정지됩니다.쏘카 사고비용 처리 기준차량을 대여할 때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 차량 수리비가 자기부담금 미만인 경우 발생한 수리비만큼의 실비만 결제하면 되며, 자기부담금 이상인 경우에는 자기부담금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자기부담금이 높은 보험료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 손해 면책 제도의 보장 범위는 차량 수리 비용 및 휴차 보상료이며, 긴급 출동 및 견인 등 현장 처리 비용은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해당 비용은 따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만약 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배상 한도를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하여 운전자가 책임을 져야 될 수 있으며, 보험사 간 협의를 통해 처리될 수도 있습니다.
  • 쏘카 대인 (사고 상대방의 인명 피해) 무한
  • 쏘카 대물 (사고 상대방의 물적 피해) 1억원 한도
  • 쏘카 자손 (운전자 자신이 다친 부분) 1천5백만원 한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황별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쏘카 사고 처리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늘 도움되는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급하게 24시간 연결 가능한 고객센터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 고객이 많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쏘카 차량을 이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할 때 어디로 연락을 하고, 사고 접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24시간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고가 났을 경우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로 연결 시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Q & A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세요.2. 쏘카 사고 접수 상담 번호는?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세요.3. 쏘카에서 물건 분실 시?보통 쏘카에 물건을 놓고 내린 경우 쏘카 앱을 통해 스마트키를 이용해 문을 열고 분실물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고객이 쏘카를 이용할 예정일 경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4. 쏘카 경고등이 들어왔어요.빨간색 경고등일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직접 해결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5. 쏘카 내비게이션이 작동이 안 돼요.내비게이션이 작동되지 않거나 터치가 불가능하거나 기타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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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