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영적사고 이벤트와 MZ 신조어 알아보기

by 월드2@ 2024. 8. 13.

요즘 유행하는 사고 방식 원영적 사고와 민희진적 사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두 가지 사고 방식, '원영적 사고'와 '민희진적 사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사고 방식은 각각 아이브의 장원영과 민희진 대표의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원영적 사고란?

장원영의 긍정 마인드

'원영적 사고'는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빵집에서 겪은 일화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장원영은 빵집을 방문했을 때, 앞 사람이 사려는 빵을 모두 사가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상황에서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장원영은 "새로 갓 나온 빵을 받게 되어 행운의 여신"이라고 말하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이 일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주었고, '원영적 사고'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이는 나에게 힘든 상황이 오더라도 미래에 더 큰 행복이 찾아올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의미합니다. 정말 멋진 사고 방식이죠?
원영적 사고 영상 보러가기 👈🏻클릭

민희진적 사고란?

민희진 대표의 강한 의지

반면, '민희진적 사고'는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한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민희진 대표는 "날 괴롭게 하는 상황이 오면 내가 죽긴 왜 죽어? 누구 좋으라고 죽어? 나 빼고 다 문제 있어. 악착같이 살아야지."라고 말하며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사고 방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민희진적 사고'는 현실적인 문제를 직시하고 이를 극복하려는 강한 마음가짐을 의미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모음

새로운 단어들

최근에는 다양한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 스불재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줄임말입니다. 자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의미합니다.
  • 오뱅알 오늘 방송 알찼다의 줄임말로, 방송이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는 뜻입니다.
  • 쓸쓸비용 쓸쓸한 기분을 전환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혼자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시거나 쇼핑을 하는 것이 이에 해당됩니다.
  • 편백족 편의점과 백화점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밥은 편의점에서 먹으면서 옷이나 신발은 백화점 명품을 사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마무리오늘은 '원영적 사고'와 '민희진적 사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 가지 사고 방식 모두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한 의지를 강조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 두 가지 사고 방식을 참고하여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0123456789101112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