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인테리어 이케아 휠리스 선반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란다 인테리어에 딱 맞는 이케아 휠리스 선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베란다에 원목데크를 깔고 나서, 그 위에 놓을 선반을 찾다가 이케아 휠리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조건은 폭이 좁고 습기에 강하며, 여러 개를 사야 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원했습니다.
이케아 휠리스 스타일링 샷
이케아 휠리스는 스틸 선반으로, 후기가 극과 극이라 고민이 많았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일단 하나 시켜보고 결정하기로 했어요. 휠리스는 2단과 3단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창문 쪽에는 해가 잘 들어와야 하니까 2단으로 놓고 반대편 쪽은 3단으로 놓기로 했습니다.
첫인상과 실제 사용 후기
처음 도착했을 때는 약해 보였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내구성이 꽤 좋았습니다. 보기에는 약해 보이지만 무거운 화분도 잘 버티고 습기에도 강해요. 2년 넘게 사용했는데 녹슨 곳도 없고 여전히 튼튼합니다. 상품 설명에 따르면 실내외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선반당 최대 하중은 25kg입니다.
조립과 설치 팁
조립은 제 기준으로 쉬웠어요. 전동 드릴이 있으면 금방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2단 2개와 3단 3개를 구입했어요. 조립 후 높은 화분 때문에 선반에 올릴 수 없는 난관에 부딪혔지만, 아래 선반을 빼고 나사로 연결한 후 벽에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한쪽 벽에만 고정해 놓아서 약간 흔들리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잘 버티고 있습니다.
가격과 구매 팁
휠리스 제품은 이케아에서 자주 할인을 하는 품목이에요. 저는 이케아 공홈에서 사지 않고 대행으로 구매했는데, 2년 전에 배송료 포함해서 15,000원 / 24,000원에 구매했어요. 현재 공홈에서는 27,000원 / 30,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다른 선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으며 튼튼하고 습기에 강한 선반을 찾고 계신다면 휠리스를 추천드립니다.
설치 후 모습과 추가 팁
선반을 조립하고 설치한 모습입니다. 겨울이라 추위를 많이 타는 식물들은 집 안에 두어서 베란다가 조금 휑한 느낌이지만, 현재 이렇게 정리해놓고 살고 있어요. 설치할 때 팁을 드리자면 좁은 공간일수록 사진처럼 겹쳐지는 공간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에는 바퀴 달린 제품들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다른 물건을 꺼낼 때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베란다의 빨래걸이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행잉 식물을 달아두거나 하고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라탄 전구는 건전지로 작동하는 제품인데, 잡아당기면 불이 켜져서 잠깐씩 사용하기 편해요.
마무리
이케아 휠리스 선반은 가성비가 좋고 튼튼하며 습기에 강한 제품입니다. 베란다 인테리어를 고민 중이시라면 한 번 고려해보세요. 다음에는 이케아 크나클리드 후기와 식물등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