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디페스타와 통판을 대비한 아크릴 굿즈 제작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7월 디페스타와 통판을 대비해 준비한 아크릴 굿즈 제작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저는 올댓프린팅에서 글리터 아크릴 키링과 조립형 스탠드를 제작했는데요, 그 과정과 결과를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색상칩 샘플로 시작한 굿즈 제작
굿즈 제작에 신중한 편이라, 먼저 색상칩 샘플을 주문해 각 아크릴의 컬러와 느낌을 확인했습니다. 이 과정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화면으로 보는 색상과 실제 아크릴의 색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샘플로 소량 제작을 진행해 실물을 확인한 후 최종 물품들을 발주했습니다. 시간이 여유로우신 분들은 꼭 색상칩 샘플을 사전에 주문해보세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프로젝트 세카이 캐릭터로 만든 아크릴 키링
이번에 제작한 아크릴 굿즈는 제가 요즘 너무 즐겨하는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의 등장 인물들입니다. 캐릭터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다양한 색상의 아크릴을 사용했어요.
글리터 아크릴 키링(하늘/금펄/영산홍/초록)
전체적으로 은은한 아크릴 색감을 위해 하늘, 금펄, 영산홍, 초록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두 번째 캐릭터는 노랑과 금펄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색상칩으로 확인한 덕에 금펄로 확정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글리터 아크릴 키링(파랑)
쨍한 파란색 배경을 의도하여 파란색 글리터 아크릴 키링으로 제작했습니다. 샘플로는 글리터가 없는 투명 파랑 아크릴로도 제작해봤는데, 개인적으로 반짝이를 너무 좋아해서 글리터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조립형 아크릴 스탠드(라미투명/라미홀로그램)
조립형 스탠드는 도통 사진이 예쁘게 나오질 않아서 홀로그램 한 장 뿐인데, 실물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특히 홀로그램 옵션은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규격 외 옵션(부품 수 초과/홀로그램 옵션 추가)으로 문의 후 제작을 진행했는데, 너무 예쁘게 잘 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칼선을 그림에 정말 가깝게 넣을 수 있어서(원한다면 그림이랑 딱 맞게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정해진 판의 크기 안에서 알찬 배치가 가능한 점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올댓프린팅의 장점
현재 올댓프린팅 포함 아크릴 업체 세 곳을 이용하고 있는데, 각기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올댓프린팅은 인쇄 퀄리티, 칼선의 섬세함, 친절한 상담 등 여러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상담원분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작자를 위한 서포팅 프로젝트가 있어 참 좋았습니다.
마무리
이번 글은 서포팅 프로젝트 후기로 작성하는 글이기도 하지만, 올댓프린팅에서 아크릴 굿즈를 주문할 분이 계시다면 참고가 되길 바라며 느낀 점을 편히 적었습니다. 판매용 굿즈 뿐 아니라 개인 소장용 소량 아크릴 굿즈도 앞으로 자주 제작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